“운을 활용한다는 것을 그릇에 물을 채우는 것에 비유해서 설명해 볼게요. 같은 사람이 동일한 크기의 그릇에 물을 채운다고 해도 운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그 결괏값이 달라질 수 있어요. 어떤 경우는 그릇에 물을 꽉 채우고, 나아가 그 그릇을 키울 수도 있죠. 반대로 자기 그릇의 10분의 1도 못 채우고 밑바닥에 물이 찰랑찰랑할 정도에 그칠 수도 있어요.”
“충분히 그렇게 생각하실 수 있어요. 하지만 꼭 기억하셨으면 하는 것은 행운이 자신을 비껴간다고 생각하는 그 순간에도 운명은 호정님에게 호의(好意)를 건네고 있다는 사실이에요.”
“올바른 관점을 갖는다는 것은 자신의 운을 활용하는데 있어 중요한 출발점이 되요. 여기에서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Favor의 관점이에요. 좋지 않은 운을 만나도 그 뒤에 운명의 호의가 있다는 것을 알고 운을 활용하겠다는 마음으로 나아가는 것이죠. 운을 보다 주체적이고 능동적으로 대하는 자세라고도 할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불안을 연료로 삼아 행동하는 과정에서 ‘은총알’을 바라는 사람들이 있어요. 문제를 단번에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어디엔가 있을 거라고 생각하는 거죠. 하지만 그럴 때일수록 은총알에 대한 환상을 내려놓아야 해요.”
대상도서 구매 시 (마일리지 차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