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 그릇> 김윤나의 현실 밀착 대화 공식
자기주장에만 몰두하거나 분위기를 해치지 않으려 말을 삼키는 사람들을 위해, 타인을 존중하고 배려하면서도, 자신의 의견을 세련되게 표현하는 법을 소개하는 책.
역사의 진실에 기반한 문명의 역사
여태 알고 있었던 문명사가 실제 역사와 부합하지 않는다면? 문명이 단계를 거쳐 진화한다는 것은 환상에 불과하다. 인류 사회의 진화에 대해 다시 쓰는 이야기.
신비와 환상의 세계로 겨울왕국, 산타, 무민, 트롤…. 환상적인 이야기의 본고장, 북유럽 나라들의 마법 같은 동화 32편을 담았다. 카이 닐센의 감각적인 일러스트가 읽는 재미를 더한다.
쉽고 재미있는 물리 세상
양자역학부터 우리 일상의 궁금증까지, 쉽게 설명하는 물리학 세상을 만나본다. 영화 속 과학적 오류와 같은 물리학적 설명과 함께라면 물리와 더욱더 가까워질 것이다.
어떤 의미에서 생명의 중심 존재는 정신이 아니라 경험이다. 드물 정도로 놀라운 경험은 다른 정신에 의해 계속 복사되고 다시 재생되면서 살아남는 반면, 재미없는 경험은 보유자에게서도 삭제된다 -알라딘 eBook <맥스 테그마크의 라이프 3.0> (맥스 테그마크 지음, 백우진 옮김) 중에서
라이언럽님넷플릭스 왜 보나 성해나 혼모노 보면 되지 광고카피에 넷플릭스 미가입자로서 호기심이 동해 읽어보았다. 물론 샘플북보고 재미있어서 전자책으로 구매. 소감은. 이 작품들이 모두 한 사람이 쓴 것이라고 믿기지 않았다는 것. 각계각층 어느 한 부류로 묶을 수 없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나왔다. 옴니버스 드라마인가. 드라마보다 재미있다고는 할 수 없지만 다채롭고 새로운 이야기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읽었다.
JYOH님한강 지음
세이노(SayNo) 지음
무라카미 하루키 지음, 임홍빈 옮김
김영편입 컨텐츠평가연구소 지음
정해연 지음